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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내용은 시장 세분화의 절차에 대해서 좀 더 깊게 들어가 보겠습니다.

 

시장 세분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은 예를 통해 알 수 1. 제품
항공사는 비행기를 타 본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관심이 있다(세분 기준은 고객의 체험이다) 비행기를 타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비행기를 타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 비행기를 타도 상관없는 사람, 그리고 비행기를 타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세분 기준은 태도)으로 세분할 수 있다.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 중에는 고소득에 비행기를 탈 능력이 있는 사람(세분 기준은 태도)도 포함된다. 그래서 이 항공사는 비행기를 타는 데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단지 아직 비행기를 타보지 못한 고소득층을 개척하는 데 역량을 집중했습니다.

 

위와 같이 시장 세그먼트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가 포함됩니다.

 

1. 제품 시장 범위를 선정한다. 회사는 자신이 어떤 업종에 있는 제품의 시장 범위를 명확히 하고 이를 시장 개척 전략을 수립하는 근거로 삼아야 합니다.

 

2. 잠재 고객의 니즈를 열거합니다. 제품 시장의 수요와 고객의 구매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각 변수를 지리적, 인구, 심리적으로 열거할 수 있습니다.

 

3. 잠재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분석합니다. 회사는 서로 다른 잠재고객을 표본 조사하고 열거된 수요 변수를 평가하여 고객의 공통 수요를 파악하여야 한다.

 

4. 적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각 세분시장을 조사, 분석, 평가하여 진입 가능한 세분시장을 최종 확정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시장의 세분화된 조건

 

기업이 시장 세분화를 하는 목적은 고객의 수요 차이를 위치시킴으로써 비교적 큰 경제적 효과를 거두는 것이다. 아시다시피, 제품의 차별화는 필연적으로 생산원가와 판매비용의 상응하는 증가를 초래하기 때문에, 기업은 시장에서 세분된 소득 수익과 시장 세분에서 증가된 원가 사이에서 저울질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효과적인 세분화 시장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어야 한다고 결론지었다. 가측성 시장별
구매력과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정도를 말한다. 세분 변수를 가늠하기 어렵다면 시장을 정할 수 없다.  새로운 인윤 진입성'세분시장'진입 가능성은 정보 진입 제품 진입과 경쟁 진입에 구체적으로 나타난다. 시장의 진입 가능성을 고려하는 것은 사실상 그 마케팅 활동의 타당성을 검토하는 것이다.

 

 시장의 세분은 관념적으로 구별되고 마케팅 조합의 요소와 방안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것을 말한다.

 

 

시장 세분화 방법

 

1.  단일기준법
2.  주도요소배열법
3.  통합기준법
4.  시리즈 요인 법

 

타깃 시장 선택 전략

각각의 세분화된 시장의 독특성과 회사 자신의 목표에 따라, 세 가지 목표 시장 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1. 차이 없는 마케팅전략

 

2. 집약적 마케팅
이것은 회사들이 하나 또는 몇 안 되는 유리한 세분시장에 모든 마케팅 노력을 집중하는 것을 말한다.

 

3.차이성 마케팅 세그먼트별
시장 특성에 맞춰 화색, 스타일, 품목을 확대하거나 소비자별 수요에 맞춰 다양한 구매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마케팅 계획과 방법을 세우는 것을 말한다.

 

장점: 제품 디자인이나 홍보 세일즈에 있어 가능한 비전은 각기 다른 지역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 제품의 총판매량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회사가 작은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사이에서 좋은 회사 이미지를 수립할 수 있습니다.

단점:제품 개량 원가 제조 원가 관리 비용 저장 비용을 증가시키는 것과 같은 다양한 비용 증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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